문경의 특산물 오미자를 이용한 고추장으로 여럿 방송에 소개된 문경지역 모심정에서의 한정식 한 끼!
문경새재를 둘러보고 진남휴게소 방향으로 가다 보면 휴게소 바로 전 오른쪽 봉생마을 초입에 모심정이 있다.
봉생마을 입구를 지나자마자 왼쪽에 넓은 주차장에 멋스러운 한옥의 모심정이 자리하고 있다.
식당 입구에 잘 관리된 잔디 마당과 예쁘게 정렬된 수십 개의 항아리가 시원하면서도 멋스럽게 반겨준다.
내부는 노출된 서까래로 층고가 높아 시원하고, 각 방의 한옥 창호가 한옥의 아름다움을 더하고, 잘 정돈된 식탁이 여러 줄로 배치되어 있다.
메뉴
메뉴는 기본 모심상 특선에 세트별로 음식이 몇 가지씩 추가되는 방식이며, 양이 부족한 경우 단품으로 추가할 수 있다.
사진의 음식은 기본 모심상(특선)에 훈제오리와 약돌돼지수육이 추가된 문경밥상(B세트) 4인 상으로(112,000원)로, 비빔밥과 기본 찬을 개인별로 제공되고 함께할 수 있는 요리들이 추가된 상이다.
방송에 소개된 식당들은 소개된 프로그램 성격에 맞는 식당들을 섭외하다 보니 맛이나 위생 등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맛에 대한 평가는 개인적인 차이가 있기 마련인데, 방송에 소개된 식당이 맛을 보장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느끼게 된 식사였다.
식당 한쪽 건물에는 무인 카페가 운영중으로, 커피값 1~2천 원을 양심껏 돈박스에 넣고 커피머신 커피를 내려 먹는 방식인데, 백다방이나 메가커피 등 주변 저가 커피 매장을 검색해 이용하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