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기형도문학관 관람안내와 주차장 위치

시인 기형도를 추모하는 사람들과 유족, 광명시가 뜻을 같이해, 2017년 11월 기형도문학관이 건립되었고, 2018년 3월 문학진흥법 기반 경기도 제1호 공립문학관으로 등록되었다.

많이 알려진 시인이 아니라 알고 일부러 찾아 오기에 무리가 있는 곳이라 생각되니, 이케아 광명점 방문 계획이 있다면 바로 옆에 있으니 한번쯤 들러보기를 권한다.




층별안내

1층 : 전시실
2층 : 북카페, 도서공단, 사무실, 다목적실
3층 : 강당, 창작체험실, 수장고


관람안내

화요일~일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3월~10월)
오전 9시 ~ 오후 5시(11월~2월)
관람료 무료


주차안내

기형도문학관옆 주유소를 끼고 돌면 광명전통무형유산전수관 앞으로 넓은 무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시인 기형도

1960년 경기도 옹진군에서 태어나 1964년 경기도 시흥군으로 이사해 타계할 때까지 살았다.

서울의 시흥초등학교·신림중학교·중앙고등학교·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1984년 중앙일보에 입사해 기자 생활을 하며 작품 활동을 하던 중 1985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시「안개」가 당선되면서 등단하였다.

시집 발간을 준비하던 시기인 1989년 3월 7일 새벽, 종로의 파고다극장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


기형도문화공원



기형도문학관 뒤쪽, 광명전통무형유산전수관 앞쪽으로 기형도 시인을 테마로 한 문화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책을 볼 수 있는 야외 책상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사색을 즐기고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다.


광명전통무형유산전수관

기형도문학관 뒤편에 자리한 광명전통무형유산전수관은 광명시 무형 유산의 보존과 전승을 위하여 예능 종목인 서도소리(국가무형유산) 및 광명농악(경기도 무형 유산)을 알리고 시민들이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기형도문학관, 시군구 광명시 여행



광명시 볼거리/먹거리 더보기


다음 이전